이용 약관

수리안의 서비스 이용 약관입니다.

회원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마타에듀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수리안(SURIAN)솔루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용 중 "이용약관" 란을 통해 게시되며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의 변경 및 일부 수정이 가능하다.
②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본 약관이 변경 또는 일부 수정될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1. 이용자 :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회원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업체또는 개인을 말한다.
3.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콘텐츠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 및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한다.
6.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문항, 기타 학습 콘텐츠 및 정보 자료, 이를 활용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기술 및 프로세스 등의 제반 서비스를 말한다.
7.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8.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4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해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전 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5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 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한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된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 신청 당시 화면의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문자전송,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 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④ 전 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의 이용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반드시 입력하여야 한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사업자의 상호등의 사업자등록정보, 대표자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 8 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① 회원이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회원의 탈퇴는 자의에 의해 가능하다. 단, 유료회원의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은 되지 않는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4.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면, 서비스내의 게시판 또는 문자전송을 통하여 변경할 수 있다.
1. 주소 및 전화번호
2. 업체정보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②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납부한 가입비에 대한 권리 즉, 수리안의 이용권리는 가입자 본인에게만 있으며 타인에게 양도, 대여 또는 제3자에게 저당권으로 제공할 수 없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권리 양도를 허용한다.
1. 같은 사업장에서 타인에게 사업권 전체를 양도하는 경우. 이러한 경우 회원의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한 주소지에 등록한 사업 양수자의 사업자등록증을 함께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문자전송으로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③ 통지한 내용에 대한 확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통지사항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한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전 항의 경우 회사는 이용이 제한되는 시간을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하여야 한다.

제 12 조 (이용자아이디 등)
① 이용자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② 회사의 동의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는 자신의 이용자아이디를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다.
③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아이디(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제 13 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①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서 제공하는 컨텐츠에는 오답, 오타등의 오류가 발생될 수 있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컨텐츠를 이용할 시에는 이에 따르는 주의를 요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컨텐츠를 이용함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②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서 제공하는 컨텐츠의 추가 및 수정 시기에 대한 결정은 전적으로 회사의 고유권한이며,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문자전송, 전자우편, 서신우편 기타의 방법을 통해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단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 서비스의 서비스정보 메뉴에서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도록 한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는 무료회원제와 유료회원제를 겸한다. 무료회원의 경우 서비스의 전체적인 기능을 검토할 수 있는 회원으로서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이용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유료회원의 경우 이용요금은 가입비와 월회비로 나누어지며 가입비는 각 서비스품목별로 최초 이용시 1회 부과되는 요금이며 월회비는 서비스품목에 따라 매월 부과되는 요금이다.
② 이용자는 이용요금을 선지불하여야 한다.
③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는 회사에서 지정하는 계좌번호로의 무통장입금 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타 결제방법으로 한다.
④ 회사는 서비스에 해당하는 품목에 대해 그 이용요금을 사이트에 공지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환불)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전화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한다. 단, 전화로 해지 신청이 불가할 경우는 전자우편, 우편 등의 기타 수단으로도 가능하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정 기간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본 항의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는 경우, 이용요금은 환불하지 아니한다.
1. 제8조 2)항의 사유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2. 가입시 지정된 개인 또는 업체(학원,학교)명이 아닌 이름으로 서식 또는 테스트를 생성하여 사용한 경우.
3. 다른 개인 또는 업체(학교,학원)에 아이디를 제공하여 같이 사용하는 경우.
4. 타인의 이용자아이디를 사용한 경우.
5. 본인의 이용자아이디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방조한 경우.
6.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회사의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9. 기타 회사의 서비스취지에 비추어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승인한 후 이용계약취소 요청은 먼저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이용자 본인의 실수나 문제(예: 필수 유틸리티의 미비, 회원 PC의 고장, 인터넷 회선 문제)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할 경우, 환불 요청은 48시간 내에만 할 수 있다. 환불 금액은 총 납부한 금액에서 10%를 제외한 전액으로 한다.
④ 회원이 가입시 납부하는 가입비는 서비스기간 만기, 해지 등 어떠한 경우에라도 환불되지 아니한다.
⑤ 회원의 경우 서비스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 이용계약을 해지 하더라도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아니한다.
⑥ 회원이 서비스 만료일 또는 만료일 이전에 해당 서비스의 요금을 납부할 경우 납부된 금액만큼 자동적으로 만료일이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한다.
⑦ 서비스 만료일 이후 1개월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되며 이 경우 회원이 생성한 테스트, 레포트 등의 모든 자료는 완전히 삭제된다.
⑧ 제7항의 사유로 계약이 해지된 회원의 경우 3개월 이내에 재사용을 원할 경우 14조 1항에서 정한 가입비는 면제된다.
⑨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중단하고 싶을 경우 1년 동안 최대 4개월 이내에 한해 회비를 지불하지 않고 유예할 수 있으며, 1년의 기준은 매년 계약일자를 시작일자로 한다.

제 16 조 (포인트규정)
① 포인트는 서비스내의 문자전송 및 자료마당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필요한 비용이다.
② 포인트는 서비스내의 포인트신청 메뉴에서 신청후 회사에서 승인하는 과정을 거침으로서 적립이 된다.
③ 포인트는 문자를 전송할 경우 건당 정해진 금액 만큼 차감되며 자료마당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경우 각 자료별로 정해진 금액만큼 차감된다.
④ 포인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는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4. 기타 회사 운영에 있어 유지가 불가능한 서비스의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다.
③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중지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이용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2. 규정한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경우.
5. 이용자가 등록한 자료가 제 3자의 저작권,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
6.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제 4 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 18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여야 한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개인정보는 회사와 협력 관계 및 공동 마케팅의 관계에 있는 회사에 한하여, 주민 등록번호의 앞의 두자리(나이)와 전화번호, 우편번호는 공유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공동 마케팅의 내용과 회사를 게시판에 고지하거나 메일로 고지한다. 이 경우는 회원은 마케팅의 거부를 할 수 있으며, 거부의 의사를 밝힌 즉시 회원의 공유된 정보는 삭제된다.
④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이용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 시 그에 따른 당해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진다. 단,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 연구 등의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⑤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한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자를 한정하여 취급자를 최소화하여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의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여야 한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하여야 한다.

제 19 조 (지급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제도적, 기술적 장치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제 2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해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화면 또는 기타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요금 결제와 관련한 결제사항 정보를 1년간 보존한다.
④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한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관이 발부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⑥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한다.

제 21 조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
1.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 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④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⑤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한다.
⑥ 이용자는 이용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진다.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⑦ 본 회원의 자격 및 권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 대여하거나 양도할 수 없다.
⑧ 이용자가 자신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⑨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22조 (아이디 공유 제한 및 동시접속 차단)
①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가 사용하는 것을 인지했을 경우 48시간 이내에 회사에 신고하거나,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수정하여 아이디 불법 공유를 방지해야 한다.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사는 정상적인 이용자 외에 불법으로 아이디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하나의 아이디로 동시에 접속하는 불법 이용자 및 해당아이디 사용자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불법아이디공유 제한규정”에 의해 제제를 취할 수 있다.
③ 불법 아이디공유 제한규정
1. 회원의 아이디가 유출 또는 고의적인 공유행위를 통해 하나의 아이디로 동시에 접속할 때 경고 메시지를 화면에 띄워 이를 회원에게 통보한다. 이때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추가적인 아이디 공유 행위를 사전에 방지해야 한다.
2. 1항의 경우가 7일간 5회 이상 반복될 경우 회사는 해당 아이디에 대해 3일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다.
④ 회사는 회원의 불법 아이디 공유 정도가 심각하여 회사의 영업에 막대한 해를 끼친다고 판단될시 경고조치 수준을 조절하여 바로 퇴출 조치까지 할 수 있다.

제 5 장 저작권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다.

제 23 조 (서비스 컨텐츠에 대한 권리)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지적재산권이 회사에 귀속된 정보를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판매, 방송, 기타 방법 등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는 서비스의 홍보를 위해 제한된 용도에 한해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다. 단,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사용을 중단한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법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의한다.
② 전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분쟁이 소송으로 발전할 경우의 관할 법원은 회사 소재지의 지방법원으로 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