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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마타에듀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수리안(SURIAN)솔루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용 중 "이용약관" 란을 통해 게시되며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의 변경 및 일부 수정이 가능하다. ②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본 약관이 변경 또는 일부 수정될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1. 이용자 :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회원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업체또는 개인을 말한다. 3.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콘텐츠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 및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한다. 6.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문항, 기타 학습 콘텐츠 및 정보 자료, 이를 활용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기술 및 프로세스 등의 제반 서비스를 말한다. 7.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8.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4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해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전 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5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 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한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된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 신청 당시 화면의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문자전송,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 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④ 전 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의 이용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반드시 입력하여야 한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사업자의 상호등의 사업자등록정보, 대표자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 8 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① 회원이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회원의 탈퇴는 자의에 의해 가능하다. 단, 유료회원의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은 되지 않는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4.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면, 서비스내의 게시판 또는 문자전송을 통하여 변경할 수 있다. 1. 주소 및 전화번호 2. 업체정보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②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납부한 가입비에 대한 권리 즉, 수리안의 이용권리는 가입자 본인에게만 있으며 타인에게 양도, 대여 또는 제3자에게 저당권으로 제공할 수 없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권리 양도를 허용한다. 1. 같은 사업장에서 타인에게 사업권 전체를 양도하는 경우. 이러한 경우 회원의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한 주소지에 등록한 사업 양수자의 사업자등록증을 함께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문자전송으로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③ 통지한 내용에 대한 확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통지사항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한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전 항의 경우 회사는 이용이 제한되는 시간을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하여야 한다. 제 12 조 (이용자아이디 등) ① 이용자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② 회사의 동의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는 자신의 이용자아이디를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다. ③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아이디(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제 13 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①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서 제공하는 컨텐츠에는 오답, 오타등의 오류가 발생될 수 있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컨텐츠를 이용할 시에는 이에 따르는 주의를 요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컨텐츠를 이용함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②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서 제공하는 컨텐츠의 추가 및 수정 시기에 대한 결정은 전적으로 회사의 고유권한이며,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문자전송, 전자우편, 서신우편 기타의 방법을 통해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단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 서비스의 서비스정보 메뉴에서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도록 한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는 무료회원제와 유료회원제를 겸한다. 무료회원의 경우 서비스의 전체적인 기능을 검토할 수 있는 회원으로서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이용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유료회원의 경우 이용요금은 가입비와 월회비로 나누어지며 가입비는 각 서비스품목별로 최초 이용시 1회 부과되는 요금이며 월회비는 서비스품목에 따라 매월 부과되는 요금이다. ② 이용자는 이용요금을 선지불하여야 한다. ③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는 회사에서 지정하는 계좌번호로의 무통장입금 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타 결제방법으로 한다. ④ 회사는 서비스에 해당하는 품목에 대해 그 이용요금을 사이트에 공지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환불)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전화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한다. 단, 전화로 해지 신청이 불가할 경우는 전자우편, 우편 등의 기타 수단으로도 가능하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정 기간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본 항의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는 경우, 이용요금은 환불하지 아니한다. 1. 제8조 2)항의 사유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2. 가입시 지정된 개인 또는 업체(학원,학교)명이 아닌 이름으로 서식 또는 테스트를 생성하여 사용한 경우. 3. 다른 개인 또는 업체(학교,학원)에 아이디를 제공하여 같이 사용하는 경우. 4. 타인의 이용자아이디를 사용한 경우. 5. 본인의 이용자아이디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방조한 경우. 6.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회사의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9. 기타 회사의 서비스취지에 비추어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승인한 후 이용계약취소 요청은 먼저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이용자 본인의 실수나 문제(예: 필수 유틸리티의 미비, 회원 PC의 고장, 인터넷 회선 문제)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할 경우, 환불 요청은 48시간 내에만 할 수 있다. 환불 금액은 총 납부한 금액에서 10%를 제외한 전액으로 한다. ④ 회원이 가입시 납부하는 가입비는 서비스기간 만기, 해지 등 어떠한 경우에라도 환불되지 아니한다. ⑤ 회원의 경우 서비스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 이용계약을 해지 하더라도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아니한다. ⑥ 회원이 서비스 만료일 또는 만료일 이전에 해당 서비스의 요금을 납부할 경우 납부된 금액만큼 자동적으로 만료일이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한다. ⑦ 서비스 만료일 이후 1개월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되며 이 경우 회원이 생성한 테스트, 레포트 등의 모든 자료는 완전히 삭제된다. ⑧ 제7항의 사유로 계약이 해지된 회원의 경우 3개월 이내에 재사용을 원할 경우 14조 1항에서 정한 가입비는 면제된다. ⑨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중단하고 싶을 경우 1년 동안 최대 4개월 이내에 한해 회비를 지불하지 않고 유예할 수 있으며, 1년의 기준은 매년 계약일자를 시작일자로 한다. 제 16 조 (포인트규정) ① 포인트는 서비스내의 문자전송 및 자료마당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필요한 비용이다. ② 포인트는 서비스내의 포인트신청 메뉴에서 신청후 회사에서 승인하는 과정을 거침으로서 적립이 된다. ③ 포인트는 문자를 전송할 경우 건당 정해진 금액 만큼 차감되며 자료마당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경우 각 자료별로 정해진 금액만큼 차감된다. ④ 포인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는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4. 기타 회사 운영에 있어 유지가 불가능한 서비스의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다. ③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중지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이용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2. 규정한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경우. 5. 이용자가 등록한 자료가 제 3자의 저작권,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 6.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제 4 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 18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여야 한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개인정보는 회사와 협력 관계 및 공동 마케팅의 관계에 있는 회사에 한하여, 주민 등록번호의 앞의 두자리(나이)와 전화번호, 우편번호는 공유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공동 마케팅의 내용과 회사를 게시판에 고지하거나 메일로 고지한다. 이 경우는 회원은 마케팅의 거부를 할 수 있으며, 거부의 의사를 밝힌 즉시 회원의 공유된 정보는 삭제된다. ④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이용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 시 그에 따른 당해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진다. 단,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 연구 등의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⑤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한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자를 한정하여 취급자를 최소화하여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의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여야 한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하여야 한다. 제 19 조 (지급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제도적, 기술적 장치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제 2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해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화면 또는 기타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요금 결제와 관련한 결제사항 정보를 1년간 보존한다. ④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한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관이 발부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⑥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한다. 제 21 조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 1.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 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④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⑤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한다. ⑥ 이용자는 이용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진다.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⑦ 본 회원의 자격 및 권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 대여하거나 양도할 수 없다. ⑧ 이용자가 자신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⑨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22조 (아이디 공유 제한 및 동시접속 차단) ①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가 사용하는 것을 인지했을 경우 48시간 이내에 회사에 신고하거나,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수정하여 아이디 불법 공유를 방지해야 한다.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사는 정상적인 이용자 외에 불법으로 아이디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하나의 아이디로 동시에 접속하는 불법 이용자 및 해당아이디 사용자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불법아이디공유 제한규정”에 의해 제제를 취할 수 있다. ③ 불법 아이디공유 제한규정 1. 회원의 아이디가 유출 또는 고의적인 공유행위를 통해 하나의 아이디로 동시에 접속할 때 경고 메시지를 화면에 띄워 이를 회원에게 통보한다. 이때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추가적인 아이디 공유 행위를 사전에 방지해야 한다. 2. 1항의 경우가 7일간 5회 이상 반복될 경우 회사는 해당 아이디에 대해 3일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다. ④ 회사는 회원의 불법 아이디 공유 정도가 심각하여 회사의 영업에 막대한 해를 끼친다고 판단될시 경고조치 수준을 조절하여 바로 퇴출 조치까지 할 수 있다. 제 5 장 저작권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다. 제 23 조 (서비스 컨텐츠에 대한 권리)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지적재산권이 회사에 귀속된 정보를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판매, 방송, 기타 방법 등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는 서비스의 홍보를 위해 제한된 용도에 한해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다. 단,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사용을 중단한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법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의한다. ② 전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분쟁이 소송으로 발전할 경우의 관할 법원은 회사 소재지의 지방법원으로 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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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일반 원칙 제 1 조 (목적) 회사가 운영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일반 원칙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입 및 이용에 있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기술적·관리적 원칙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범위)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수리안 서비스 이용약관" 제2조(용어의정의)에서 규정한 회원식별을 위한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정보를 말합니다. 제 3 조 (수집 동의)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가입시 "수리안 서비스 이용약관" 제6조(이용계약의 성립 등)에 의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수집 원칙)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제 5 조 (수집 목적) 회사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연령에 따른 다양한 정보의 제공을 위하여 경우에 따라서, 기본적인 정보이외에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받고 있으며, 이 경우에 회원의 선택에 따라 임의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제 6 조 (수집 범위)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가입시,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②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규정한 경우가 아니고는 수집하지 아니합니다. 제 7 조 (수집 항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가입하고자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수리안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이때 항목에 따른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의 식별을 위해 수집됩니다. 2. 휴대폰번호, 이메일 : 고지사항 안내,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 소개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을 위해 수집됩니다. 제 8 조 (추가 정보의 수집) 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할 때는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하여, 개인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제공받도록 요청받게 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부가적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나 제휴사가 개최하는 각종 퀴즈, 경품 이벤트와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할 때 2.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물건을 구매하거나 여행 상품을 예약할 때 3. 구인구직 정보 게재, 게시판에 게시물 게재 등과 같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정보 공개가 필요한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개선이나 연구를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경우에도 부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정책' 페이지를 링크하여 회원들이 반드시 서비스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이해하고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 대한 추가 정보를 필요로 하는 때에는 회원에게 정보제공을 위해 허락을 받는 과정을 다시 한번 거치게 됩니다. 회사와 직접 연락을 취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 본인인증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위탁관리) 회사가 업무진행에 있어 필요에 의하여,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기관에 위탁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할 수 있는 자를 수탁자로 선정하며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사고시의 책임 및 손해배상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 기록으로 보존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개인정보의 관리 및 제공 제 10 조 (주의 의무) ① 회원의 이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책임 및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이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또는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서비스 계속을 위하여 온라인상으로 본인확인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외에 불필요하게 전화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및 기타 관계법령 등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제1항에도 불구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이나 이메일 등의 통지를 이용하여 동의를 받으며, 이 경우 각 회원은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비공개 예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이 허락한 경우, 또는 법에 의하여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등과 같은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와 같이 회원 정보가 공개될 수 있다고 명시한 경우에도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필요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1. 서비스 업무 제휴사 및 부가서비스 정보 제공자 회사와 업무상 제휴를 한 제휴사나 부가서비스로 정보를 제공하는 자와는 회사의 회원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은 반드시 회원 개인의 허락을 얻은 후에 진행됩니다. 정보 제공자들이 회사와는 관계없이 회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발송되는 메일을 수신하시려면 직접 서비스에 가입하여 정보를 제공하시거나 회원들의 허가를 통하여 회사가 해당 제휴사에 회원 이름과 이메일을 제공하거나 메일 수신을 원하는 회원들에게 회사에서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후원사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후원사에게 공개할 수 있으나, 데이터 공개 과정 이전에 반드시 회원에게 이 사항을 공지하고 허락을 얻어야 합니다. 이를 통하여 수집된 정보는 전부 혹은 일부를 파트너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공유되는 경우에는 정보 수집 또는 전송 전에 회원에게 미리 알려드립니다. 각종 프로모션 행사에서는 행사 주관사나 후원사에서 회원에 관한 추가 정보를 요청하기도 합니다. 추가 정보를 요구함으로써 회원은 후원사에 회원의 요청을 이행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를 후원사에게 전송하도록 허락하게 됩니다. 많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이메일만이 공개됩니다. 그 이상의 정보를 후원사와 공유하게 될 경우 그러한 전송 전에 회원에게 미리 알려드립니다. 3. 제 3자 데이터 및 집계 데이터 비밀유지계약에 따라 회사는 회원 정보를 제3자 데이터와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앞으로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있거나 광고주, 기타 제3자에게, 그리고 기타 합법적인 목적을 위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설명하는 목적으로 집계된 사용자 통계치(예를 들어, 회원 30%가 서울 거주) 등의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제 13 조 (보유기간) ① 회사가 회원으로 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회원이 직접 회원 가입을 신청한 시점부터 해지하겠다는 의사 표시를 하여 해지가 처리된 시점까지로 합니다. ② 회원으로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제 14 조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을 달성하거나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제공받은 제3자에 대하여도 이를 준수하도록 권고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회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 3.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제 5 장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제 15 조 (일반 원칙)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는 우선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제 16 조 (기술적 대책) ① 회사가 수집한 회원 정보는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정보는 본인만이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보 변경은 반드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본인만이 직접 정보를 수정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② 비밀번호는 시스템적으로 암호화되어 보관되므로 서비스 내부에서도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이름과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의 데이터를 입력하는 확인 과정을 거쳐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해 드립니다. 비밀번호 관리는 세심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사에서 회원에게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문의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③ PC방이나 도서관 등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특히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게시판이나 메일 송수신 등을 통하여 공개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그 보호를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제 17 조 (관리 대책)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관리자를 지정하여 갱신 등의 관리를 하도록 하고 있으며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 직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본 정책에 명시된 이행사항 및 관련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하여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관리자외 금지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해 감사결과 운영상의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이나 위반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 6 장 쿠키의 운영 및 관리사항 제 18 조 (쿠키의 사용) ① 회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는 기술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를 사용하는 서비스에 접속했을 때 당해 서비스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만들어내는 쿠키를 회원의 컴퓨터로 전송해서 그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해 둡니다. 이 내용은 필요할 때는 언제나 다시 불러서 필요한 만큼 변경한 다음, 다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③ 쿠키는 주로 개인의 환경이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합니다. 이런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항상 쿠키를 허용하도록 브라우저를 처리해 두어야 합니다. 그러나 회원은 브라우저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허용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허용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쿠키의 설정 등) 1. 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용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기억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회원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회원의 이용을 권장할만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비밀번호의 경우는 외부 유출의 우려가 있으므로 기억시켜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서비스제공시 사용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3. 회사는 회원 및 미등록 사용자들의 사용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정도 등 사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기초로 한 타겟 광고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쿠키는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퀴즈 잔치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참가자의 참여 빈도수나 이후 당첨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5. 쿠키는 회원의 방문 형태 및 총체적인 방문 형태 측정을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회원의 습관이나 이용 방식 등에 대한 정보 수집을 통하여 더욱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합니다. 또한 이런 정보들은 배너 및 프로모션 행사가 사용자에게 필요한 것들로 구성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제 20 조 (광고 등에서의 사용)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들의 배너에서도 쿠키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관리와 광고주에게 제공할 통계 집계 등을 위하여 회원들의 IP 주소를 모으기도 합니다. 제 7 장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동의 철회 제 21 조 (열람 및 정정 요청) ① 회원은 서비스를 방문하여 이용자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만약 기수집된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는 오류를 정정할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조치는 제1항을 준용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의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정보를 담고있는 로그파일은 회사내부에서만 열람이 가능하며, 법률이 정한 바에 의하지 아니하고서는 외부로는 제공되지 아니합니다. ④ 제1항 및 제2항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사본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본인의 대리인으로서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임장을 추가적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제1항 및 제2항에 의거, 정정조치가 취해진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당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의 수정)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열람한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에서 허용한 부분에 대해서는 수정이 가능하며, 이경우에 수정가부에 대한 개인정보 항목은 "수리안 서비스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3 조 (동의 철회) ① 회원은 고객지원창구나 개인정보관리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방문하여 이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회원정보관리 페이지에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에 의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본인여부를 확인한 즉시 그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8 장 만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정책 제 24 조 (만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① 현행법상 만 14세 미만의 아동들은 서비스 가입을 위하여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전송할 때, 반드시 부모나 후견인 등 법정대리인의 허락을 얻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내신마스터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가입신청시의 이용방법을 통하여 이 내용을 고지하고 있으며, 가입신청시에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동의코드를 입력하여야만 가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서비스 가입에 대한 동의를 받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때, 수집된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회원의 정보에 대해서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14세 미만의 아동에게는 개인이 원하든 원치 않든 메일 등을 통한 직접적인 연락은 취하지 않습니다. 제 9 장 회원의 책임 제 25 조 (회원의 주의의무)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 책임은 해당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회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분쟁 조정 등) ① 회사와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산하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조정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②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내신마스터 서비스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0 장 개인정보보호정책의 개정 제 27 조 (개인정보보호정책의 효력 및 개정)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변경 확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개정일자 등을 적시하여 개정된 사항을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고지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수시로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 장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및 연락처 제 29 조 (개인정보의 관리 책임)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전화, 이메일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고 있습니다. 기타 불만에 대한 내용은 메일 주소 surianmath@naver.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 30 조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의 상담 이용 등) 회원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상담이 필요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cyberprivacy.or.kr, 02-1336)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 31 조 (개인정보 관리자 정보)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실무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이 름 : 김상철팀장 소 속 : 고객지원팀 메 일 : surianmath@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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